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양적긴축(QT)은내년1월에종료할것으로예상했다.이는이전에11월종료될것이라는예상에서더뒤로밀린것이다.
이는지난2018년4분기의7조1천억원이후가장많은수치다.
예전부터경제관료들이국회로가는모습은자주볼수있었죠.정책이해도가높다는것외에정당들이고위공무원출신들을선호하는이유가또있을까요.
(서울=연합인포맥스)피혜림기자=최근레버리지가가능한레포(Repo)펀드가잇따라설정되면서크레디트물약세전환시점을늦추고있다.특히펀드자금이여전채를집중매수하면서캐피탈사등의조달부담을완화하고있다.금리인하기대감이레포펀드관심으로이어지면서크레디트물시장에유동성을톡톡히공급하는모습이다.
김교수는다만연준의경우법적으로정해진기준을따라공개하는만큼한은의경우도관련한법이나규정의개정이필요하다고덧붙였다.
22일금융투자업계에따르면IPO주관업무를맡고있는한국내증권사는오아시스에상장로드맵을제시하는등적극적으로영업하고있다.
반발매수세가유입됐지만FOMC결과를확인하고움직이려는듯금리하락폭이크지는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