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미국채2년과10년금리는각각8.10bp,1.90bp내렸다.뉴욕장마감무렵달러인덱스는103.407로,전장대비0.39%하락했다.전거래일서울외환시장마감무렵보다는0.46%올랐다.
오아시스는연결기준지난해127억원의영업이익을거두며사상최대실적을거뒀다.2022년보다영업이익이3배이상급증하며탄탄한성장세를보인점이눈에띈다.
건설업침체등글로벌철강시황이악화한점도수익감소의원인이됐다.
외국계캐피탈채에대한투자심리는굳건한모습이다.
국고채2년물지표금리는전일보다1.5bp내린3.429%에고시됐다.3년물은1.2bp하락해3.371%,5년물은2.0bp내린3.399%로고시됐다.
3년국채선물2틱내린104.80을기록했다.증권은724계약순매수했고외국인이881계약순매도했다.
이를바탕으로국내외환시장은하반기부터개장시간대폭연장등의외환시장구조개선방안을정식시행할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