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그러나파월의장은연초인플레이션과관련해"전체스토리를바꾸지않았다.인플레이션은점진적으로2%를향한울퉁불퉁한길로내려오고있다"고언급해시장을안심시켰다.고르지않지만,인플레이션둔화추세가지속되고있다는얘기다.
오송참사와같은사태를막기위해홍수에취약한지방하천을국가지원지방하천으로승격하고취약구간을보강한다.
전환지원금이고가단말기에집중돼가계통신비절감효과가제한적인것아니냐는질문에반심의관은"고사양(단말기에서)시작하겠지만,경쟁이확대되면중간수준으로갈것"이라고밝혔다.
피치는향후CMBS연체율이금융위기이후최고치를넘어설것으로예상했다.이들은CMBS올해연체율이지난2월의3.6%에서8.1%로상승한후내년9.9%를기록할것으로전망했다.
업계관계자는"부동산PF와같은증권업계리스크는여전히남아있기때문에대형사에비해리스크에취약한중소형사에대한투자자들의부담감이큰게사실"이라고말했다.
케링은구찌의매출이20%감소함에따라올해1분기그룹전체매출도10%하락하게될것이라고예상했다.
3년국채선물은6만8천여계약거래됐고,미결제약정은4천377계약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