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엔150.844엔(+1.704엔)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시장에서는SNB가기준금리를1.75%로동결할것으로예상했다.
10년국채선물에대해서는꾸준히순매도규모를늘리고있다.
한때세계를호령하던대제국로마가인플레이션때문에허망하게무너진것처럼,인플레이션은동서고금을막론하고국가와정권을무너뜨린적이많다.가까운예로문재인정부도주택부문의인플레이션,즉부동산값폭등에제대로대응하지못했다는비판을받는게사실이다.
상호금융권자본과충당금적립규모등을고려할때업권전반의건전성리스크로번질가능성은크지않다는게금융당국의분석이다.
21일(현지시간)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에따르면2월미국기존주택판매(계절조정치)는전월대비9.5%급증한연율438만채로집계됐다.
한편스즈키?이치일본재무상은일본은행정책결정에따른경제및외환시장상황을긴밀히주시하겠다고발혔다.스즈키재무상은일본은행의정책변화가반드시디플레이션종말을의미하진않는다고부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