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사업보고서상엔없지만최근호주에너지기업우드사이드와도10년간50만t을공급받는계약을체결하는등러시아-우크라이나전쟁에따른LNG가격급등으로홍역을치른가스공사가선제적인물량확보에매진하고있다.
전일금리를깜짝인하한스위스중앙은행을시작으로금리인하기조가시작될것으로예상됐지만국가별경제여건이다르기때문이다.
일본기업을겨냥해야마지CEO는'자본비용과주가를의식한경영'에관한정보를상장사스스로가공시하도록요청했는데요.거래소가판을깔면체면을중시하는일본경영진이또래압력(peerpressure)때문에알아서개선계획내놓을것이란혜안이었습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서영태기자=지난해국내대형증권사사외이사의이사회안건찬성률이100%인것으로나타났다.주주자본주의의중심인증권업계에서주주를대리하는이사회가독립적이지못한모습이다.
이에따라이해관계자전달,서술력,창의성등8개평가항목중7개항목에서만점을받으며100점만점에99점을받았다.
▲다우지수39,512.13(+401.37p)
(수원=연합인포맥스)○…전례없는불황과영업실적악화,경쟁사에비해오르지못하는주가,그리고떠나간100만명의소액주주.2024년3월현재삼성전자에붙은꼬리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