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이는월가투자기관중에서도가장공격적인전망치에속한다.
레포에대해선"전일유동성이타이트했던흐름의영향을받아금리가다소상승압력을보이겠다"면서"은행권의매도추이에따라분위기가결정될것"이라고전했다.
다만,금가격은이날장중약일주일만에최저치를기록하며최근레인지의하단으로떨어졌다.
지수를추가적으로밀어올릴요인중하나로일본개인투자자의자금유입이언급됐습니다.일본개인자산중60~70%는65세이상의고령층이보유중입니다.정부의사회복지제도에대한신뢰감을잃고있는이들고령층은활발한투자를전개하고있습니다.도쿄증권거래소의개혁은외국인자금유입을촉진하는요소에요.도쿄증권거래소는주주가치와관련된상장사의공시를강화하는쪽으로시장환경을바꿔가고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와뉴욕등물가가비싼도시에서는귀리,아몬드,코코넛,두유와같은우유대체품은최대90센트까지추가비용을청구한다.
30년국채선물은88틱오른132.16에거래됐다.전체거래는169계약이뤄졌다.
NYT는일본이이제금리인상을시작했지만,여전히다른국가들에비하면금리수준이낮다는점을지적했다.금리로만보면일본투자자들에게다른국가가더매력적일수있다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