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지난밤스위스중앙은행(SNB)의전격적인금리인하등으로중앙은행들의긴축기조탈피에대한기대가이어졌다.연방준비제도(Fed·연준)도6월에는금리를내릴것이란전망이강화됐다.
-미국최대메모리반도체업체마이크론(NAS:MU)이예상을뛰어넘는실적을발표하고시간외거래에서주가가15%이상급등했다.20일(현지시간)마이크론은회계연도분기매출이전년동기36억9천만달러에서58억2천만달러로증가했다고밝혔다.LSEG가집계한전문가전망치는53억5천만달러로이를웃돈셈이다.순이익은7억9천300만달러로전년동기순손실23억달러에서흑자전환했다.주당순이익은42센트로시장전망치25센트를상회했다.가이던스또한낙관적으로제시했다.마이크론은회계연도3분기에는분석가들이예상한60억2천만달러를상회하는66억달러의매출을기록할것으로예상했다.마이크론은정규거래에서2.39%오른96.25달러에마감했으며실적발표후시간외거래에서15%넘게추가상승해현재111달러수준에서거래되고있다.산제이메흐로트라마이크론최고경영자(CEO)는"AI덕분에앞으로다년간반도체업계에커다란기회가주어졌다"며"마이크론이가장큰수혜자중하나"라고말했다.
A증권사의채권운용역은"시장의불안이많았던FOMC였는데점도표에서올해금리인하횟수를3회로유지하면서시장에안도감을줬다"면서"제롬파월연준의장도연초물가상승에큰의미부여를하지않고고용시장강세가금리인하지연이유는아니라고하는등도비시했다"고평가했다.
전년동월과비교하면농림수산품은10.5%,공산품은1.9%상승했다.
※국제표준화기구'도시물류기술위원회'설립(22일조간)
20일A중개사에따르면서울외환시장의개장직전달러-원스팟마가격은+0.05원을기록했다.B중개사스팟마가격은'파'에서마감했다.
이후팬데믹영향으로늘었던가전수요가2021년부터감소하기시작하며2021년822억원,2022년에는2천976억원의하이마트영업권관련손상차손을인식한바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