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에너지와음식,주류,담배를제외한근원CPI는전년대비4.5%올랐다.이역시전월치(5.1%)와시장예상치(4.6%)를하회했다.전월대비상승률은0.6%로,1월과같았고시장전망치(0.8%)보다는낮았다.
은행들이기업을상대로한대출영업을확대하면서자금필요성이크긴하지만예금등을통한수신이호조를보이고있어은행채를통한조달유인은상대적으로크지않기때문이다.
작년12월말국내은행의부실채권비율은0.47%로전분기말대비0.03%p상승했다.
(서울=연합인포맥스)서영태기자=아시아지역펀드매니저중상당수가한국의기업밸류업프로그램이일본같은성과를거두진않을것으로봤다.
이자벨슈나벨이사는20일(현지시간)ECB컨퍼런스세션에서"기후변화,디지털전환,지정학적변화와관련된구조적인문제로인해발생하는예외적인투자수요가자연이자율을높이는(positive)영향을줄수있다"고말했다.
-2024년미국대통령선거에서새로운얼굴은없다.현직대통령과전임대통령간의싸움이다.여론조사결과로보면박빙이다.익숙함과불확실성이혼재했다고볼수있다.과거데이터를살펴보면시장참가자들에게이번대선은정권교체여부가가장중요할것으로진단된다.고금리일때정권이바뀌면가파른금리인하가진행된역사때문이다.더불어에너지산업의크레디트스프레드(금리차)가변하는지도살펴볼만한요인으로분류된다.21일연합인포맥스국가별정책금리(화면번호8844)에따르면미국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2022년3월부터기준금리를525bp인상했다.역사상가장가파르게금리를끌어올렸다.연준의거침없는행보에'킹달러'현상이강화했고,글로벌주요국들은인상기조에대거합류했다.제롬파월연준의장의한마디에글로벌자본시장이출렁여연준의영향력이역대가장강하다는평가도나왔다.
아울러건설·제조·수출중소기업에대한법인세납부기한3개월직권연장을성실히안내하고,사업에현저한손실이발생한법인의납부기한연장신청도적극검토해달라고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