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자산에우호적인연착륙내러티브가장기간이어지는상황에서한걸음더나아가노랜딩시나리오로진화한다면채권엔불리한장세가펼쳐질수있다.
중국의경제상황이개선조짐을보이는가운데중국중앙은행인인민은행(PBOC)이사실상기준금리역할을하는대출우대금리(LPR)를예상대로동결했다.1년및5년만기LPR은각각3.45%,3.95%로동결됐다.
3월FOMC에서연준위원들은만장일치로금리를5.25%∼5.5%수준으로동결하고점도표를통해올해세차례금리인하를시사했다.연준은또한내년세차례의금리인하를예상하고있다.
연준의금리향방이귀금속시장의대형재료인만큼레인지장이펼쳐지는분위기다.
지난달토큰증권사업을추진하고자루센트블록과업무협약(MOU)을맺은게하나의사례다.부동산조각투자플랫폼소유를운영하는루센트블록과의협약을통해소액으로도가능한부동산토큰증권투자기회를제공한다는계획이다.교보증권은미술품투자플랫폼인테사에도투자한바있다.
소시에테제네랄(SG)은세계에서마지막으로마이너스금리를유지했던BOJ가금리를인상하며역사적인결정을내렸다면서도올해남은기간금리가동결될것으로전망했다.이후내년에일본정책금리가0.25%,2026년에0.75%,2027년과2028년에각각1.56%와1.75%수준이될것으로예상했다.
연준도FOMC회의에서2024~2026년성장률전망치를모두상향조정해장기잠재성장률1.8%를웃돌것으로추정했다.
(서울=연합인포맥스)황남경기자=손해보험사의'앓던이'였던자동차보험은지난해3년연속흑자기조를보이며효자노릇을톡톡히했다.2010년대업계의누적적자가9조원에이를정도였지만,감독당국과손보사의보험료현실화및보험금누수방지를위한노력이빛을봤다.자동차보험시장의강자현대해상도이러한기조에힘입어자동차보험연속흑자를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