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어드바이저부서를이끄는타쉬엘윈은직원및독립재무자문가를모두포함하는개인고객그룹의사장으로임명됐다.
1년만기LPR은우량기업에적용하는대출기준의기준이되며5년만기LPR은주택담보대출금리의기준으로여겨진다.
▲1730독일3월S&P글로벌합성PMI(예비치)
우에다가즈오BOJ총재는장중국회에출석해"대규모부양책을종료했기에점차대차대조표를축소할것"이라며"향후어느시점에국채매입축소를고려할것"이라고말했다.
일본에서는엔화약세에대한구두개입성발언이나왔다.스즈키이치일본재무상은"외환개입가능성에대해발언하기어렵다"면서도"환율이펀더멘털을반영해안정적으로움직이는것이중요하다"고말했다.
-"우리는우리의정책금리가이번긴축주기의정점에달한것같다고믿고있으며,경제가전반적으로예상대로발전한다면올해어느시점에(atsomepointthisyear)정책제약을완화하는것이아마적절할것이다."(모두발언중,이대목은작년12월FOMC모두발언에는실리지않았었음)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레딧은이번공모에서1천528만주를판매했고기존주주들은672만주를추가로매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