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통화정책에민감한2년물금리는같은기간8.50bp급락한4.613%를가리켰다.
통계청에따르면지난2월소비자물가는전년대비3.1%뛰었다.농산물물가가20.9%올라전체물가를0.80%포인트(p)끌어올린것으로분석됐다.
한편우에다가즈오일본은행(BOJ)총재는향후국채매입축소를고려할것이라고밝혔다.
WTI가격은이틀연속올랐으며,이틀간상승률은3%에달한다.이날종가는지난10월27일이후최고치이다.
신문은BOJ내에서도"당연히,추가금리인상이시야에있다"는의견이있다며올해7월인상,10월인상,내년인상이라는세가지시나리오가있다고전했다.
다만해외라이센스의류수입이늘어나며상표및프랜차이즈권무역수지적자폭은커졌다.지난해상표권무역적자는11억8천만달러로9억3천만달러에서커졌다.
또최근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금리인하기대감이축소됨에따라미국채금리가상승했다.이또한미국채30년엔화노출ETF손실을키울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