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액은348억3천600만달러로6.3%감소했다.
품목별로보면반도체(46.5%)와선박(370.8%)에서높은증가율을보였다.반면승용차(-7.7%),석유제품(-1.1%)등은감소했다.
업종별로는전기·전자업이2.37%로가장크게올랐고,기계업이0.29%로가장적게올랐다.
운용사사정도다르지않다.
작년말기준연체율은6.55%로전년대비3.14%포인트(p)급등했다.
업계한관계자는"시장성장성이큰건맞는데,그규모와상관없이수수료가계속내려가고있다면고민이들수밖에없는것은사실"이라면서"OCIO시장을선점했다고해도입찰시수수료를계속내려서쓰기도해비용부담은마찬가지"라고말했다.
이에따라전체손상차손규모도전년대비절반이하로줄면서7년만에연간순이익을냈다.
이날금리동결은8대1로정해졌으며,지난회의에이어25bp금리인하소수의견이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