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리핑크블랙록최고경영자(CEO)는일본증시에추가상승여력이있다고평가했다.22일(현지시간)닛케이아시아에따르면핑크CEO는"일본경제가고비를넘겼으며증시는여타국가대비대체로비싸지않은수준을유지하고있다"고진단했다.핑크CEO는최근달러-엔환율이150엔대에서거래되는등엔화가약세를보였다는점을지적하며"달러기준에서일본주식은매우싸다"고설명했다.그는"일부일본기업들의실적을보면주가가추가로오를것으로보인다"며"우리는일본에비중을확대했고우리의투자자들도이를선호한다"고덧붙였다.전일닛케이225지수는전장대비2%넘게오르며신고가로거래를마감한바있다.앞서19일에는일본은행(BOJ)이17년만에금리를인상하며마이너스금리해제,수익률곡선제어(YCC)정책폐지,상장지수펀드(ETF)매입중단을발표했었다.이에대해핑크CEO는"일본경제버블이붕괴된후몇십년간스태그네이션(stagnation)이끝났다는희망감으로경제분위기가바뀌었다"고분석했다.
GTX-A수서~동탄구간은버스로는90분,승용차로는70분가량걸리는통근시간을20분으로줄여준다.현재이구간사업을진행중인국가철도공단은시간단축효과가최대78%증가할것으로예상했다.
실적측면에서도채권시장경색이후취급했던고금리예금이작년말저금리로전환하면서예대마진효과로인해충당금적립분을상쇄할수있다는전망이다.
국내에공급되는상품및서비스가격변동의파급과정을파악하기위해수입물가를결합하여산출하는국내공급물가지수는전월보다0.5%올랐다.전년동월대비로는1.2%상승했다.
업계한관계자는"후발주자의경우관련인프라를마련하는데드는고정비용이부담으로다가와장기간내다보고투자하기란쉽지않다"면서"현재많은곳이OCIO공모펀드를운용하고있는데,기금을유치받는등아웃소싱한이력을갖추고있어야그나마진입할수있는영역"이라고전했다.
김실장은"수서~동탄구간이용운임이4천450원으로GTX를정기적으로이용하는승객에게부담"이라며"5월시행할K-패스제도를적극적으로안내하고,K-패스시행전에는알뜰교통카드를통해요금할인을받도록지원할것"이라고설명했다.
다만달러-대만달러환율은금리인상에도상승(대만달러가치하락)했다.오후3시현재달러-대만달러는뉴욕대비0.17%상승한31.951대만달러를기록중이다.
3년국채선물은17틱오른104.82를기록했다.외국인은529계약순매수했고은행이494계약순매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