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미국에서는주주가개별이사의잘못된결정에소송을걸기에이사스스로불합리한안건에반대표를행사한다는것이다.
2분기조정단가는kWh당마이너스(-)2.5원으로산정됐다.
▲WSJ"연준의수수께끼…단기금리높고장기금리낮고"
서울의문화예술인프라도정비하기로했다.
그러면서"역사상어디에서나대규모부채에직면하면정부가이를갚기위해더많은돈을찍어내는경향이있다"며"화폐인쇄는인플레이션을유발한다"고내다봤다.
민주당은화석연료의단계적폐지로드맵마련을위한탈석탄발전법제정하고,친환경에너지전환및일자리지원등을위한'정의로운전환기금'을조성하기로했다.
정부가물가를우려하는이유는최근소비자물가,특히서민이체감하는장바구니물가가그만큼불안하기때문이다.2월소비자물가는1년전에비해3.1%상승했다.특히사과와배등신선과일의가격상승률은41.2%였다.이는32년5개월만에최대다.농산물가격상승을의미하는'애그플레이션'이나,과일값을대표하는사과값이천정부지로치솟는현상을뜻하는'애플레이션'현상도일상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