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남승표기자=서울로출퇴근하는수도권직장인의가장큰고민중하나는통근시간단축이다.지난2004년해외에서발표된'보상받지못하는스트레스:통근의역설'(Stressthatdoesn'tpay:thecommutionparadox)논문에따르면통근에22분(편도)이걸리는사람이통근할필요가없는사람만큼행복해지려면월급여의35.4%를더벌어야한다.
전일(%)
지표가이전망대로1월보다둔화한다면시장은안도할수있다.
광역권별월3만원청년패스,월5만원국민패스,무상어르신패스를도입하고,농어촌100원버스및행복택시등정책으로지역교통에대한지원을확대한다.
골드만은"점도표의장기정책금리가상승한것은연준이인플레이션이높아졌으며더오래이문제를다뤄야함을인정한것"이라면서"소프트랜딩에대한자신감을표명한것"이라고분석했다.
한편,한국기업평가와한국신용평가는이마트의신용등급을'AA(부정적)'로평가하고있다.
▲"연준6월금리인하가능성급등…점도표상3회인하"
아울러위험회피심리도국채에대한수요를키운것으로보인다.이날달러-위안환율이심리적저항선인7.2위안을상회하는등아시아통화가약세를나타내고있다.홍콩항셍지수도2%넘게하락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