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이통계는일본인사원이조사한것이다.작년9월~10월에조사가진행됐다.지난2022년회계연도말에은퇴한7천144명을대상으로했다.응답자는5천233명이었다.조사대상자들은60세에은퇴했다.
김위원장은22일오후서울프레스센터에서유영상SK텔레콤[017670]대표와김영섭KT[030200]대표,황현식LG유플러스[032640]대표,노태문삼성전자[005930]사장,안철현애플코리아부사장과마주앉았다.
연합인포맥스국가별정책금리(화면번호8844)에따르면마이너스기준금리를운용하던주요국들은코로나를전후로인상을실시했다.이들은한때일본과기준금리가비슷했지만,지금은300bp이상높게형성됐다.일본은미국과도기준금리스프레드(금리차)가500bp넘게벌어졌다.
22일금융투자업계에따르면교보증권(AA-)은2년물1천억원,3년물500억원총1천500억원규모의회사채발행을위해다음달1일수요예측을진행한다.
특히현대차는부품과제어기등의통합및내재화,설계·공정혁신등을통해EV원가경쟁력을확보하고상품라인업효율화,신흥국최적밸류체인강화등을통해원가절감을달성할방침이다.
올해근원개인소비지출(PCE)인플레이션헤드라인전망치는2.6%로0.2%포인트높여졌다.헤드라인전망치는2.4%로유지되긴했으나,경제가예상보다더강할것같다는견해가반영된것으로해석할수있다.
이클립스푸즈는우유성분을세세하게분석해같은성분을카사바,감자등다양한식물에서추출하는기술을실용화해맛이나식감을유제품과비슷하게했다고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