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토마스디나폴리뉴욕주감사관은이들의보너스가전년(18만달러)보다2%감소했다며이같이추정했다.지난해월가의전체보너스풀은338억달러로전년과거의비슷했다.다만,2021년의427억달러,2020년의371억달러와비교하면크게낮아졌다.
(서울=연합인포맥스)장순환기자=금융투자업계에서대체투자는이제대체수단이아닌핵심사업으로자리잡고있다.
앞서김대표의지분취득을두고시장에서는김대표가분산매입을통해금융당국의대주주적격성심사를의도적으로회피했다는의혹이나왔다.
다만나겔총재는너무일찍금리를낮추거나첫번째인하이후잇따라금리가인하될것으로가정해서는안된다고경고했다.
-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가'점도표'(dotplot)를통해시사하는전반적인정책금리경로가위로이동했다.시장의관심이집중된올해인하횟수는종전3회로유지됐으나더매파적인견해와의차이는크지않았다.중간값에서한명만이탈했다면올해금리인하횟수는2회로줄어들뻔했다.연준정책결정권자들의중립금리(neutralrate)추정치는오랫동안제자리걸음을해오다가약간상향됐다.중립금리추정치가더크게높아진다면이른바'고금리장기화'(higherforlonger)테마에더욱힘이실릴수있다.연준이20일(현지시간)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정례회의를끝낸뒤공개한'경제전망요약'(SEP)을보면,올해말연방기금금리(FFR)전망치중간값은석달전과같은4.625%로제시됐다.이번회의에서동결된목표범위(5.25~5.50%)의중간값(5.375%)보다75bp낮은수준이다.종전대로25bp씩세번의인하구상을내비친셈이다.
성과급은2019년~2021년도의이연성과급을포함한금액이다.성과보상액은보상결의시점에60%를지급하고40%는이후3년간이연지급하는데,향후주가를반영해최종확정한다.
그는"경영효율화는재무적수치에만기반하는것은아니다"라며"숫자에만치중한효율화는기업경쟁력과뿌리를없앤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