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월스트리트저널은"일본의마이너스금리종료는느릿한쓰나미일전망"이라며"더높아진일본의금리가시장을하룻밤에재편하지는않을것"이라고평가했다.
롯데는선임사외이사제도를상장사에선제적으로도입함으로써거버넌스체제를개편할예정이며,추후비상장사에도확대해나갈계획이다.
장재훈현대차사장은21일양재동본사서관2층대강당에서열린제56기정기주주총회인사말에서경쟁사의공격적인가격인하정책으로촉발된전기차원가경쟁력확보경쟁이심화하고있다고진단했다.
신한투자증권의도약이이들의공고했던체제에균열을내고있는셈이다.더불어신한증권은막대한규모의SK그룹발행물로4위를지켜냈던SK증권을밀어내고연초산뜻한출발을알렸다.
이경우연준의기준금리는4.6%로떨어지게된다.지난12월연준위원들이내놓은금리전망치인점도표에따르면연준은올해3회가량의금리인하를예상한바있다.그러나최근들어인플레이션이예상보다더디게내려가면서2회인하가능성도커지고있다.
거래소의취지에공감한일본상장사는양호한참여율을보이고있습니다.도쿄증권거래소에따르면지난1월기준으로프라임마켓상장사중899곳(54%),스탠더드마켓상장사중325곳(20%)이관련내용을공시했습니다.
올해자금시장에는공개시장운영대상기관확대라는정책변화도맞이할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