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황남경기자=손해보험사의'앓던이'였던자동차보험은지난해3년연속흑자기조를보이며효자노릇을톡톡히했다.2010년대업계의누적적자가9조원에이를정도였지만,감독당국과손보사의보험료현실화및보험금누수방지를위한노력이빛을봤다.자동차보험시장의강자현대해상도이러한기조에힘입어자동차보험연속흑자를시현했다.
룬드전략가는이어"시장은만장일치로금리가동결될것으로예상하지만,지속해높은인플레이션을배경으로인하가지연될수있다"며"점도표조정에세심한주의를기울일것"이라고덧붙이기도했다.
지난해보험업계에도입된IFRS17은보험사CFO들의고민을키운원인이다.현대해상역시IFRS17도입에따른변화와감독당국의계리적가정가이드라인여파에서자유로울수없었다.
특히현대차는부품과제어기등의통합및내재화,설계·공정혁신등을통해EV원가경쟁력을확보하고상품라인업효율화,신흥국최적밸류체인강화등을통해원가절감을달성할방침이다.
제3보험은위험보장을목적으로사람의질병·상해또는간병에대한금전과그밖의급여를지급할것으로약속하고대가를수수하는계약을말한다.생보사와손보사가모두취급할수있고,연평균7.0%씩성장하는시장이지만손보업계의점유율이70%이상이다.
김청장은이자리에서"어려운여건속에서도산업경쟁력강화를위해노력하는지역기업들을위해세정지원역량을집중하겠다"고약속했다.
현재여건지수는-80.5로직전월의-81.7보다약간올랐다.
그간내부통제는리스크관리와사후점검등에중점을맞춰왔다면,이제는영업과더불어금융사경영의한축으로거버넌스(G)의이슈가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