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이재헌기자=일본장기금리가소폭상승했다.달러-엔환율상승세를주의하는시장참가자들의스탠스가수급에녹아들었다.
간밤에도미국경제지표호조등에연준이올해6월에첫금리인하에나설것이란기대가후퇴했다.이와함께역외달러-원도두자릿수급등했다.
3년국채선물2틱내린104.80을기록했다.증권은724계약순매수했고외국인이881계약순매도했다.
19일(현지시간)다우존스에따르면민간경제연구소인유럽경제연구센터(ZEW)의3월경기기대지수는31.7을기록했다.
19일일본은행(BOJ)은17년만에금리를인상하며마이너스금리정책을해제했다.10년물수익률목표치를없애면서수익률곡선제어(YCC)정책도철폐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30년국채선물은50틱내린130.78에거래됐다.전체거래는78계약이뤄졌다.
BOJ금융정책결정회의당일,일본국채10년물금리는전일보다3.15bp하락한0.7316%로마감했다.마이너스금리해제등이선반영된탓이다.이를이날다시되돌리는국면으로해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