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남승표기자=서울로출퇴근하는수도권직장인의가장큰고민중하나는통근시간단축이다.지난2004년해외에서발표된'보상받지못하는스트레스:통근의역설'(Stressthatdoesn'tpay:thecommutionparadox)논문에따르면통근에22분(편도)이걸리는사람이통근할필요가없는사람만큼행복해지려면월급여의35.4%를더벌어야한다.
지난금융정책결정회의이후기자회견발언과크게다르지않아시장영향은제한됐다.
문제는규모와비용이다.운용기금규모는50억원으로수수료만으로OCIO인력등인프라를유지하기란쉽지않다.게다가주요대학기금을대부분삼성자산운용과미래에셋자산운용등이맡고있어추가성과를내기엔문턱이여전히높다.
은행들은경기침체에대비해보유해야하는자본금을늘리라는당국의제안을거부하고있다.
대통령실은"물가정점을비롯해추세적흐름을보여주는근원물가도주요국대비낮은수준"이라면서"2월에는이상기후에따른농산물작황부진,국제유가상승등으로일시적인물가상승이발생했지만,현재물가추세는전반적으로하향안정세다.하반기물가역시2%초중반대하향안정화가전망된다"고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페드워치에따르면시장은6월에첫번째인하가있을것으로예상하고있다.
▲베일리BOE총재'금리인하로가는길에있다'
박상원금감원중소금융부원장보는"원하는가격과시장가격차이가있는데,이부분이맞아들어가는과정이필요하다"며"경·공매를강제할순없지만매각통로를활성화하고경매절차를개선해이를유도하고자한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