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황남경기자=손해보험사의'앓던이'였던자동차보험은지난해3년연속흑자기조를보이며효자노릇을톡톡히했다.2010년대업계의누적적자가9조원에이를정도였지만,감독당국과손보사의보험료현실화및보험금누수방지를위한노력이빛을봤다.자동차보험시장의강자현대해상도이러한기조에힘입어자동차보험연속흑자를시현했다.
시중은행의채권운용역은"미국서비스물가와주거비물가가견고한가운데유가도상승중인만큼점도표에서금리인하횟수를하향조정할수있을것같다"면서"최근엔화와원화의동조가약화하는지여부도지켜봐야할포인트"라고전했다.
그는지난1997년자본금100억원의벤처캐피탈로출발한미래에셋그룹의대표적인창업공신으로26년만에자기자본11조원의국내1위금융투자회사로성장하는데견인차구실을했다.
김신임상임위원은시장감시국장으로일하면서넥슨코리아의게임확률형아이템기만행위에대해전자상거래법최대과징금을부과했고삼성전자를대상으로갑질을한브로드컴을제재하기도했다.
이에대해미래에셋측은부당한이익을얻을목적이없었다며시정명령및과징금취소행정소송을제기했지만,지난해7월서울고등법원은공정위제재가적법하다고판단했다.미래에셋측은대법원에상고한상태다.
태영건설의PF사업장중가장큰규모인마곡사업장의경우3천700억원규모의추가출자규모를결정하고정리방안을제출했지만,구체적인금리등은아직결정되지않았다.대주단은추가조달에대해내부적으로연8%의금리를받기로합의했으나태영건설측은과하다는입장이다.
연준위원들은올해말금리전망치를4.6%로유지했다.이는지난12월전망치와같은것으로0.25%포인트씩3회인하를예상한셈이다.19명의위원중에서10명이올해최소3회인하를예상했다.기존의11명에서1명이줄어든것이다.
2분기조정단가는kWh당마이너스(-)2.5원으로산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