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강수지기자=19일중국증시는심화하는부동산위기와내수부진에대한우려에하락했다.
3월FOMC를거치면서우리나라금리인하가큰전망의변화없이진행될것이라는시각이더욱강해졌고그전에우량크레디트를선점하려는수요가더욱뚜렷해졌다.
GTX-A수서~동탄구간은버스로는90분,승용차로는70분가량걸리는통근시간을20분으로줄여준다.현재이구간사업을진행중인국가철도공단은시간단축효과가최대78%증가할것으로예상했다.
운행간격은출퇴근시간대는17분,그외에는20분이다.수서-동탄구간중동탄역에서성남역을지나는28.33㎞를SRT와공유하기때문에간격이길어졌다.현재이구간의최대이용횟수는120회인데SRT와GTX가각각60회씩나눠가졌다.따라서GTX-A이용자가운행시간에빠듯하게나왔다가차량을놓치게되면어쩔수없이통근시간은늘어난다.
(서울=연합뉴스)코스닥상장사어스앤에어로스페이스[263540]는타법인증권취득자금등95억원을조달하고자제3자배정유상증자를결정했다고22일공시했다.
금감원은대다수투자자들이평균20∼60%의배상비율내에분포할것으로보고있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블랙록의릭라이더최고투자책임자(CIO)는"제롬파월연준의장은여전히움직일수있고6월이(금리인하를)시작하기에유력한시기라는점을어느정도알려줄것으로본다"며연준이점도표에서2회인하만예상할경우"시장에서반사적인실망반응이나올수있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