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부장은"배상비율은20~60%범위에서달라질것같진않다"며"피해고객수는450명이조금넘는다"고전했다.
서머스는이전에도금리인상가능성을강조하며연준이신중하게움직여야한다고지적한바있다.연준의장기금리전망치가2.5%에서2.6%로소폭조정되었음에도서머스는여전히4%에가까운장기중립금리를주장하고있다.
다만1,340원대에서출회하는네고물량은급등을제한하는요인이다.
신임대표인박종문사장이신임대표이사로확정됐으며,CFO를맡은박준규부사장또한이사회멤버로선임됐다.
공사채에대해서도언더거래가속속나왔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이에대해미래에셋측은부당한이익을얻을목적이없었다며시정명령및과징금취소행정소송을제기했지만,지난해7월서울고등법원은공정위제재가적법하다고판단했다.미래에셋측은대법원에상고한상태다.
윤대통령은"산업구조의변화에맞게노동시장을더욱유연하게바꾸겠다"면서"정부는기업들이선택과집중을통해사업을재편할수있도록금융,세제를포함한제도적인지원방안을만들겠다"고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