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한기평은구조조정과업황회복에힘입어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실적개선이이어질것이라고내다봤다.
은행의한외환딜러는"중국주식쪽을많이연동하면서위안화가갑자기튀었다.다만위안화약세에대한반응은과도한것같다"고설명했다.
3년만기회사채'AA-'등급은1.6bp내린4.006%,같은만기의회사채'BBB-'등급은1.8bp하락한10.240%를나타냈다.
한편,이날스위스중앙은행(SNB)은주요국중앙은행중처음으로금리를25bp인하했다.
서울등주요지역재개발,재건축사업장에서는공사비문제로사업이지연되는등곳곳에서갈등을빚고있다.
이어"마찬가지로내달중다양한사업성평가와대주단협약정리작업도할계획"이라며"어떻게하는것이건설업계와금융권모두의부담을줄일수있는지,적절리스크에대한신용평가를하겠다"고덧붙였다.
신문은BOJ내에서도"당연히,추가금리인상이시야에있다"는의견이있다며올해7월인상,10월인상,내년인상이라는세가지시나리오가있다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