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스즈키재무상의발언에도달러-엔환율은오히려반등하며151엔후반대에서거래되고있다.
반면HSBC프레데릭노이만아시아수석이코노미스트를포함한일부전문가들은BOJ가정책정상화의영향을지켜보면서올해다시금리를인상할가능성은낮게보고있다.
전일일본은행(BOJ)은17년만에금리를인상하며마이너스금리정책을해제했다.
그는"이번FOMC성명이여전히매우비둘기파적(완화적)이었다"라고덧붙였다.
아울러카카오는이날2020~2022년3년간의사업보고서와감사보고서도재무제표를수정해정정공시했는데,이기간카카오의매출은기존공시한수치에비해2~4%감소했다.영업이익도1~2%하향조정됐다.
뉴욕유가는차익실현매물과달러강세에이틀째하락했다.
은행채잔액은대기업대출보다증가폭이작았고,특히5대은행의은행채잔액은작년7월말기준90조9천313억원까지낮아지기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