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설립된레딧은지난해10월기준일일순방문자가7천만명이넘는다.
CRS(SOFR)와IRS의차이인스와프베이시스의역전폭은소폭확대됐다.
회의는오후2시무렵,박봉권·이석기두대표가가장뒤쪽에앉은채시작됐다.지난해의주요성과와올해사업계획에관한진지한논의가오갔고,우수한자산관리(WM)·투자은행(IB)연계사례를스터디하는시간도있었다.
레포금리는기준금리에연동된다.금리인하가능성으로레포금리또한더이상올라가지않을것이란관측이커졌고이에레포펀드에대한수익률기대감도커졌다는설명이다.
대차대조표축소는연준이보유하고있는채권을매각하거나만기가돌아온채권을재투자하지않는방식이다.연준이활용하는유동성흡수수단이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개인소비지출(PCE)가격지수전망치는올해지난해같은기간보다2.4%오르고,내년과내후년에각각2.2%,2.0%오를것으로내다봐기존의전망치에서내년만2.1%에서상향조정했다.
연합인포맥스해외주요국외환시세(6411)에따르면오후1시49분달러-엔환율은뉴욕대비0.04%하락한151.570엔을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