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유로-엔환율은164.52엔으로,전장163.96엔보다0.56엔(0.34%)올랐다.
다만서비스업PMI는51.7로잠정집계돼전달의52.3보다하락했다.다만해당수치는50을웃돌아확장세를유지했다.
이어"글로벌경기개선기대가높아질수록국내반도체를비롯한경기민감업종의수혜도커질것"이라고부연했다.
유병희단장은"신성장프로젝트에포함된AI분야핵심과제들을실효성있게추진해국산AI반도체의실증레퍼런스를조기에확보하고,이를토대로국산AI반도체가국내시장은물론글로벌무대에진출할수있도록지원할것"이라고했다.
연준이오는6월첫인하를시작할것이란전망이강화되면서인하사이클돌입에대한불확실성은줄어드는양상이다.
올해경영목표는다소보수적인수주28조9천900억원,매출액29조7천억원으로제시했다.
조양호선대회장이별세하자조현아(현조승연)전대한항공부사장은반도건설,KCGI와손을잡고'3자연합'을꾸려조원태회장측을위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