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조전부회장은유상증자참여,보수성격의자사주수령을제외하고도지난2020년3월장내에서미래에셋증권주식5천주를사들였다.
아베노믹스아래서BOJ가동원됐다.세계최초로마이너스금리를도입하고양적완화까지병행했다.2006~2007년에금리인상기를잠시가졌다가디플레이션과엔화강세가극심해진과오를되풀이하지않으려고끈질기게밀어붙였다.BOJ의마이너스금리는그렇게8년간흘렀다.
시장참가자들은오늘밤발표될영국잉글랜드은행(BOE)의기준금리결정을대기하고있다.
제조업PMI가41.6으로전월치(42.5)와예상치(43.5)를모두하회했다.서비스업PMI는49.8로전월치(48.3)와예상치(48.9)를상회했다.
연준이이날통화정책회의에서기준금리를동결하고,연내3회금리인하가능성을그대로유지하면서달러화가치는하락했다.
유로존의2월소비자물가지수는2.6%로둔화했으나서비스인플레이션은여전히3.9%로높은수준을유지하고있다.
새롭게구성된이사진의상견례등을위한자리였지만,최대현안인ELS배상안에대해신속이의사결정할필요성에공감하고오는27일임시이사회를개최해자율배상안에대한구체적으로논의하기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