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임회장은향후사업계획과관련해서는"기업금융과자산관리,글로벌역량을강화하는동시에,비은행포트폴리오확충을병행해자본시장경쟁력을끌어올리겠다"고덧붙였다.
최정우전임회장당시이차전지사업을전담하는퓨처엠을만들고,전폭적인지원을하던때라IB업계에서도주관업무와합병전략을짜는구조화작업에열을올렸다.
업계한관계자는"시장성장성이큰건맞는데,그규모와상관없이수수료가계속내려가고있다면고민이들수밖에없는것은사실"이라면서"OCIO시장을선점했다고해도입찰시수수료를계속내려서쓰기도해비용부담은마찬가지"라고말했다.
3월서비스업PMI예비치는51.7을기록.PMI는'50'을웃돌면업황이확장,밑돌면업황이위축됐다는의미로해석.
일본과우리는유사점도많지만차이점도있다.지난해동경증권거래소의대책발표는한국과마찬가지로자율적인권고라는점에서공통점이있다.그러나이는일본의문화를모르고하는평가라고한다.일본은특유의체면을중시하는문화,상장기업내모범사례를후발주자가따라가는문화,동경증권거래소가자본시장에서차지하는막강한위상등으로상당한변화압박은불가피하다고한다.반면에한국은변화가시작되면특유의'빨리빨리문화',당국의강한추진력등이작용할수도있다.일본과달리한국은가족이대주주로있는경우가많아상속세등많은부분에서제도개선이따르지않으면더힘든과정을경험할수도있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서울=연합인포맥스)국제경제부=22일아시아증시는등락이엇갈렸다.
(서울=연합인포맥스)이수용기자=은행권의은행채발행이크게늘어나지않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