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전일레포금리(3.56%,가중평균수익률)는국고3년금리보다25bp정도높다.3년물을살경우25bp정도비용을내야하는셈이다.
즉0%이자로돈을빌려약2%이자로투자하는것으로바로이조달금리와운용금리차이로수익을거둔다.미국10년만기채권금리는팬데믹기간을제외하고대부분의기간2%이상을유지해왔다.
현직에있는연준당국자도비슷한말을했는데요.
지난해12월전망에서연준은인플레이션이올해말2.5%이하로떨어질것으로예상했으며올해75bp의금리인하를예상했다.
그러면서"이를뛰어넘는수준의매파적신호가나타나지않는한서울채권시장은그간의약세를되돌리려시도할것"이라고덧붙였다.
삼성전자는최근의반도체투자확대로계속해서천문학적인비용이필요한상황이다.연간설비투자(CAPEX)비용만50조원안팎에이르지만,가용현금은부족하다.
전장사업매출목표(차량카메라포함)로는'5년내5조원대'를제시했다.현재2조원규모인매출을2029년까지2배이상키우겠다는것이다.아직확정되진않았으나내부에서컨센서스로잡고있는숫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