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최근에보면정치에의해서경제정책이휘둘리는사례를쉽게볼수있는데요.아무래도중립적인시각이많은관료출신들이이런걸막아줄수있습니다.
총5명의후보를추천했던얼라인입장에선4명의후보가받아들여지지않은셈이다.
다만크레디트물호황을레포펀드만으로설명하기엔부족하다는지적도나온다.
산탄데르의스티븐스탠리수석미국이코노미스트는"2월과3월초공개발언에나섰던연준인사들사이의지배적인견해는연준이인내심을가질여유가있지만올해말에는기준금리인하에나선다는것이었다"며"대부분의정책결정자는작년12월이후자신의견해를크게바꾸지않았을것이고적어도지금은그렇다"고말했다.
명팀장은"미국사외이사가도덕적으로우월해서반대를많이하는게아니다"라며"법적인책임때문에반대하는것"이라고덧붙였다.
이밖에이코노미스트지는일본의높은국가부채비율을문제로꼽았다.작년일본의국내총생산(GDP)대비국가부채비율은255%를기록했다.이중정부의금융자산을제외해도비율은159%로두수치모두선진국중가장높은수준이다.이에일본은그간저금리에도부채이자에정부예산의약9%를지출했다.
민간풀은주간운용사인적자원을평가할때운용관련인원수,운용관련경력가중인원수,1인당운용펀드수,1인당운용설정원본등을따진다.이때운용인력은투자자산운용사자격요건을갖춘자만한정한다.조사분석인력과위험관리인력도금융투자분석사나재무위험관리사,증권분석사,공인재무분석사(CFA),재무위험관리사(FRM),국제대체투자분석사(CAIA)등자격요건을갖춘자로한정하는등까다로운편이다.
내부감사와같은좁은영역의내부통제에서벗어나상품판매과정의의사결정,사고예방프로세스,업무절차점검,직원에대한업무분리,내부회계관리제도등내부통제가금융사업무전반으로확장하면서의사결정자들의역량도중요해진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