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딧의상장시총이65억달러인점을고려하면지난해매출기준주가매출비율(PSR)은약8배다.구글의모회사인알파벳이6.1배,메타플랫폼이9.7배,핀터레스트가7.5배,스냅은3.9배수준에서거래되고있다.레딧은투자설명서에서이회사들을경쟁업체로분류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일본닛케이지수와대만가권지수가사상최고치를경신했고,홍콩증시의주요지수도상승했다.
▲나스닥지수16,401.84(+32.43p)
파월의장은20일(현지시간)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회의가끝난뒤가진기자회견에서현재인플레이션은연준의목표치2%를향한울퉁불퉁한길(bumpyroad)위에있다며인플레이션이여전히너무높고향후경로도불확실하다고말했다.
먼저특화된시설과서비스를제공하는중산층고령화가구대상의민간임대주택,'실버스테이'를도입할예정이다.
이에따라콜거래를중개하는업체로아침부터플러스금리의주문이유입됐다고NHK는전했다.
UBS는"2017년트럼프정부에서제정된일부개인감세혜택의만료도소비자지출에약간의부담이될수있다"며"일부산업에서는규제압력이증가할수있지만,이는일반적으로현상유지연장선에있을것"이라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