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이번주총에서표대결의'키맨'인신동국한양정밀회장에대해선,임종훈사장은신회장은경영하는분이고선대와도오랜친분이있다라며현명한판단을기다리고있다고말했다.
이부회장은지난2012년미래에셋자산운용의홍콩법인CEO로승진한후2018년부터는아시아태평양총괄대표를맡았다.
은행별판매규모는국민은행이8조원으로가장많고신한은행과농협은행,하나은행은약2조원대규모로ELS를판매했다.
또한공정거래위원회나한국소비자원등의관계당국이조사에나서도단순서면조사만가능하다.
특히,미래에셋증권은연봉총액에포함되지않는성과보수이연지급액을주식으로지급한다.
달러-원환율은전일과동일한1,339.80에거래를마쳤다.
금융시장참가자들은전형적으로'소문에사고뉴스에파는양상'이라고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