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풀은주간운용사인적자원을평가할때운용관련인원수,운용관련경력가중인원수,1인당운용펀드수,1인당운용설정원본등을따진다.이때운용인력은투자자산운용사자격요건을갖춘자만한정한다.조사분석인력과위험관리인력도금융투자분석사나재무위험관리사,증권분석사,공인재무분석사(CFA),재무위험관리사(FRM),국제대체투자분석사(CAIA)등자격요건을갖춘자로한정하는등까다로운편이다.
또주의해야할점이있다면요.
배출권거래제의유상할당비율확대에따른기업부담은세제지원을통해해소한다는방침이다.
IFRS17체제에서유리한장기인보험상품의경쟁력을높여시장에적극대응한결과였다.지난해장기보장성신규매출은23%를기록했으며이를통해장기보험총매출도6.9%증가했다.
하이브정기주주총회안건중에서는이사회소집기간을단축하는정관변경내용이사외이사참석을어렵게하는등정상적인이사회운영에지장을줄수있어반대결정했다.
(서울=연합인포맥스)이규선기자=서울외환시장에서개장전마(MAR,시장평균환율)호가는'파(0)'수준을나타냈다.
김기수대표는지난해4월말주가급락사태를틈타다올투자증권지분을집중적으로매입해2대주주(특수관계인포함지분율14.34%)에자리했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