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시가총액상위종목중에코프로비엠이1.31%올랐고에코프로는0.65%내렸다.
그는"경제가꽤좋아지고있지만연준이금리인하쪽으로기운듯하다"고말했다.
최근연준설문에따르면중소기업도신용카드를자주사용하는데그중56%가다른신용수단보다정기적으로카드를사용해자금을조달하는것으로나타났다.소규모비즈니스에서일반적으로사용하는신용한도역시단기금리에묶여있는데이는일자리증가율의저하로도이어질수있다.
S&P글로벌의3월미국제조업(54.9)및서비스업(51.7)구매관리자지수(PMI)예비치가호조를보인데영향을받았다.
2월PPI는지난해같은기간에비해서는4.1%하락했다.1월하락률은4.4%였다.
다만,연준은올해말금리전망치는유지하면서도,내년과내후년금리전망치는상향해더느린속도로금리가내려갈것을시사했다.
이에대해한미약품측은"한미사이언스정관상발행가능주식수의30%까지이사회의결로제3자배정유상증자를할수있으며,무엇보다이번통합과정은10%미만의신주를발행한것에불과하다"며"ISS가당사의정관을확인하지않은채의견을낸것으로본다"고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