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19일(현지시간)다우존스에따르면민간경제연구소인유럽경제연구센터(ZEW)의3월경기기대지수는31.7을기록했다.
수탁사들의시선은가상자산2단계법안으로향하고있다.법인투자허용등이본격화될경우수탁사를찾는수요가좀더커져시장활성화를기대할수있다는이유에서다.
노이만이코노미스트는"BOJ의큰위험중하나는엔화강세"라며"엔화약세는일본경제,리플레이션,주식시장에큰도움이되었으며,조기긴축정책으로이러한이득을없애고싶진않을것"이라고말했다.
시장전문가들은연준의결정을비롯해주요국의금리인하시점에주목했다.
장재훈현대차사장은21일양재동본사서관2층대강당에서열린제56기정기주주총회인사말에서"경쟁사의공격적인가격인하정책으로촉발된전기차원가경쟁력확보경쟁이심화하고있다"고진단했다.
운용업계관계자는"OCIO는인력과시스템갖춰야하는데1조원짜리를하겠다고들러붙기가어려운실정"이라며"별도의조직을만들어서운용뿐아니라리스크,컴플라이언스인력까지다들어가야하는데,BEP(손익분기)가안나온다"고말했다.
2025년말금리전망치중간값은석달전보다25bp높은3.875%로제시됐다.2026년말중간값은3.125%로역시25bp상향됐다.연내3회인하가유지되긴했으나이후의금리경로는위로올라간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