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속도대비기존주택재고는작년10월3.6개월치까지늘기도했으나이후다시줄어들기시작했다.
1년역전폭은전거래일과같은마이너스(-)56.75bp를나타냈다.5년구간은5.50bp축소된-53.25bp를기록했다.
소비자가불만이있거나피해를보더라도이를해결하기어려운실정이다.
공후보가출마한화성은반도체와자동차의생산기지·연구소가밀집해있는곳이다.공후보는화성·동탄에서우리나라경제의미래를그리겠다는구상을하고있다.
특히2019년재무제표부터국제회계기준(IFRS16Leases)에따른리스회계기준변경으로운용리스항목이부채에반영된영향이컸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2년은2.75bp하락했고,3년도2.75bp내렸다.
특히주식시장에서는주식토론방인월스트리트벳츠'(WallStreetBets)에서개인주식거래투자자들이활동하며밈주식을만들어내는곳으로도알려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