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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준은정례회의이후발표한성명을통해연방기금금리(FFR)목표치를5.25%~5.50%로유지한다고밝혔다.시장역시동결을예상했다.

김상훈하나증권연구원은중립금리추정치도2019년3월(2.8%)이후가장높은수준으로상향조정했다.중립금리중간값상향조정은2018년9월(2.8%에서3.0%로)이후처음이라면서인플레이션전망치에추세적인변화를주지않으면서점도표경로는유지한것이다.즉,균형을잡기위한연준의노력을방증하는대목이라판단한다고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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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때와비슷한점은시장의인하기대가앞섰고중앙은행이이러한기대에실망을줬다는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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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YT는일본이이제금리인상을시작했지만,여전히다른국가들에비하면금리수준이낮다는점을지적했다.금리로만보면일본투자자들에게다른국가가더매력적일수있다는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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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달12일처음으로만기가도래하는약43억원규모의자사판매ELS고객들을시작으로개별적인배상비율을확정해나갈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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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서도거래소측은"경영에참여적인외국인투자자중일본기업이매우달라졌다고말하는곳이많다"며"과거와달리IR담당자가아니라경영진이직접외국인투자자를상대로대화하고있다"고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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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사과를정부비축대상품목에포함하는방안을비롯해불투명한민간유통구조에서발생하는과도한가격인상,담합과같은시장교란행위에엄정대응하겠다는방침이다.(투자금융부정지서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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