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남승표기자=서울로출퇴근하는수도권직장인의가장큰고민중하나는통근시간단축이다.지난2004년해외에서발표된'보상받지못하는스트레스:통근의역설'(Stressthatdoesn'tpay:thecommutionparadox)논문에따르면통근에22분(편도)이걸리는사람이통근할필요가없는사람만큼행복해지려면월급여의35.4%를더벌어야한다.
하나은행관계자는"신속한의사결정을통해손님보호에최선을다할것"이라고말했다.
그는이어"실제로이나라의자본주의관행이훌륭하고은행시스템,더넓게는금융시스템이이를뒷받침하고있기때문"이라며"규칙을계속바꿀필요는없다"고덧붙이기도했다.
-세계최대자산운용사블랙록의릭라이더채권최고투자책임자(CIO)는20일(현지시간)금리인하에대한연방준비제도(연준ㆍFed)와시장의인식이거의수렴하게됐다는생각을내비쳤다.라이더CIO는이날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끝난뒤소셜미디어엑스(X,옛트위터)에올린글에서"시장은연초에너무많은(금리)인하를너무빨리가격에반영했지만,마침내연준과시장프라이싱이더가깝게일치하게됐다"고밝혔다.그는"우리는여전히연준이6월에금리인하를시작할것으로예상한다"면서연내25bp씩3번의인하가있을것으로내다봤다.라이더CIO는금리인하는6월에시작된뒤두번의회의마다한번씩진행될것으로전망했다.점도표가발표되는주기인석달간격에맞출것이라는설명이다.이에따르면하반기추가인하는9월과12월에이뤄지게된다.연준의정책금리가너무제약적이라고지적해온라이더CIO는향후진행될연준의금리인하를'유지보수인하'(maintenancecuts)라고명명했다.
스테인리스강생산에핵심적인니켈을생산하고제련하는SNNC는원자재가격하락과중국철강수요부진등에직격탄을맞았다.
한증권사의채권운용역은"BOJ이벤트는무난하게소화했다고보는데곧바로FOMC를대기모드로들어가기때문에금리상방리스크가더큰상황"이라며"기본적으로FOMC까지를단기고점으로봐야하지않나싶다"고언급했다.
유가는최근계속오름세를보이고있다.뉴욕상업거래소에서4월인도서부텍사스산원유(WTI)가격은전장보다1.68달러(2.07%)오른배럴당82.72달러에거래를마감했다.이는지난해10월27일이후최고치다.
한국기업평가는"중국건설장비시장이위축됐으나,북미및신흥시장의수요가호조인가운데딜러망확충과제품군다양화등제반사업경쟁력이높아졌다"라며"공정선진화과정에서투자부담이늘어났으나,영업현금흐름이확대돼우수한레버리지를기록했다"라고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