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수탁사들의시선은가상자산2단계법안으로향하고있다.법인투자허용등이본격화될경우수탁사를찾는수요가좀더커져시장활성화를기대할수있다는이유에서다.
기후위기대응을위해기후에너지부를신설하고국회에서는입법권및기후기금예산심사권을가진국회기후위기특별위원회를상설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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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변동분포에서중앙값을보여주는중앙(Median)근원CPI는3.1%상승으로전달의3.3%상승에서둔화했다.이는5개월연속둔화한것으로2021년11월이후가장낮은수준이다.
기후변화,녹색전환,러시아의우크라이나침공에따른지정학적변화,미중긴장,인공지능과디지털화등은유난히높은투자가필요하다며특히기후와자연을보존하는경제로의전환은그자체로제2차세계대전이후유럽경제를재건하던것과비슷한수준의투자가필요할수있다고슈나벨이사는언급했다.
당국이제도개선방침까지내놨지만,투자자들의불만은여전하다.
HCOB는"독일은정상궤도로돌아오지못하고있다"며"전반적으로경제는기술적침체언저리에놓여있다"고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