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은이날발표한경제전망요약(SEP)에서올해국내총생산(GDP)성장률을2.1%예상해12월내놓은1.4%에서상향했다.내년과내후년성장률전망치는모두2.0%로제시해기존의1.8%,1.9%에서상향했다.
엔화강세로향후엔캐리트레이드가물러날경우승자는중국이될것이란전망도이어졌다.
특히,지분6.31%를보유한국민연금의표심에도관심이쏠린다.
간밤에도미국경제지표호조등에연준이올해6월에첫금리인하에나설것이란기대가후퇴했다.이와함께역외달러-원도두자릿수급등했다.
이날달러-원은전장대비1.30원내린1,338.50원에개장했다.
전일하락분을대부분반납했으며,한때1,340.30원까지고점을높이기도했다.
(서울=연합인포맥스)노요빈기자=글로벌금융중심지에서국내외환시장에직접참여할수있는해외금융기관들이속속늘어나고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