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남승표기자=서울로출퇴근하는수도권직장인의가장큰고민중하나는통근시간단축이다.지난2004년해외에서발표된'보상받지못하는스트레스:통근의역설'(Stressthatdoesn'tpay:thecommutionparadox)논문에따르면통근에22분(편도)이걸리는사람이통근할필요가없는사람만큼행복해지려면월급여의35.4%를더벌어야한다.
임제택메리츠증권연구원은이와관련해높아진금리는여전히매수기회로활용해야한다면서고용기반임금물가하방압력이유지되고있으며,저신용등급부채및CRE관련스트레스또한부담이점차늘어날것이라고내다봤다.
한은행의채권운용역은"3년국채선물에대해서외국인이순매수와순매도를왔다갔다하는등아직은FOMC결과에대해서의문점을가진모습"이라며"제한적인강세가이어지면서당분간레인지장세가보일수있다"고말했다.
레이몬드제임스에따르면제프다우들최고운영책임자(COO)는9월말에끝나는이번회계연도를끝으로은퇴하게된다.이어개인고객그룹사장인스콧커티스가COO를맡게됐다.
15분지연표시되는영국런던증시의FTSE100지수는0.11%내린7,729.90을,독일프랑크푸르트증시의DAX30지수는0.08%떨어진17,973.31을나타냈다.
70세까지일하고싶다는응답은12.2%였다.'할수있는한계속'은24.0%였다.이둘을합쳐연금개시이후에도일하고싶다는비율이36.2%가됐다.
-세계최대자산운용사블랙록의릭라이더채권최고투자책임자(CIO)는20일(현지시간)금리인하에대한연방준비제도(연준ㆍFed)와시장의인식이거의수렴하게됐다는생각을내비쳤다.라이더CIO는이날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끝난뒤소셜미디어엑스(X,옛트위터)에올린글에서"시장은연초에너무많은(금리)인하를너무빨리가격에반영했지만,마침내연준과시장프라이싱이더가깝게일치하게됐다"고밝혔다.그는"우리는여전히연준이6월에금리인하를시작할것으로예상한다"면서연내25bp씩3번의인하가있을것으로내다봤다.라이더CIO는금리인하는6월에시작된뒤두번의회의마다한번씩진행될것으로전망했다.점도표가발표되는주기인석달간격에맞출것이라는설명이다.이에따르면하반기추가인하는9월과12월에이뤄지게된다.연준의정책금리가너무제약적이라고지적해온라이더CIO는향후진행될연준의금리인하를'유지보수인하'(maintenancecuts)라고명명했다.
고후보는이제어려움을극복하고성공했던자기경험을살려청년의멘토가되고싶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