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상방위험에대한인식이더커진것은FOMC를앞두고발표된미국의물가지표들이인플레이션둔화(디스인플레이션)흐름이멈췄을수있다는우려를제기한것과일맥상통하는대목이다.
더욱이이들은계열브랜드인지도등을바탕으로자동차금융이라는자체사업에만집중해왔다.자동차금융자산은유사시담보권을행사할수있어최종손실위험이비교적낮다.캐피탈채를둘러싼우려에서더욱자유로운배경이다.
ISS는경영진과이사회구성원이고착할가능성이있다라며TSR이동종업계평균을하회하고있다라고짚었다.
블랙록의채권CIO인릭라이더는2.5%로예상돼온장기금리전망치가어떻게나타날지도관건이라고봤다.
미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이번에금리를동결하는것이기정사실로받아들여지고있는가운데점도표에서금리인하횟수를3회보다줄일지,경제성장률전망치를상향조정할지등이주목받고있다.
전문가들은대체로이번FOMC에서금리가동결될것으로예상하나새로나오는경제전망이와일드카드가될수있다고우려했다.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예상보다금리인하횟수를줄이거나통화완화사이클시점을지연할것이라는신호가나올수있다는경계감이지수선물의하락요인으로작용했다.
증권사들은SK㈜의밸류에이션매력이확대될것으로평가하고있다.기업밸류업프로그램및자사주제도개선실시에따른재평가가능성이높아지며순자산가치(NAV)대비할인율축소가기대돼서다.최근SK㈜의NAV대비할인율은63.5%까지상승했다.
그는"운용사인데왜운용사답지않냐,운용사가깐깐하냐,이런얘기도들었는데시간이지나고보니다른회사에비해서는상대적으로안정적인운용도하는장점이됐다"고부연했다.